2024-04-24 17:47 (수)
트럼프 北 선제탁격 질문 “무슨 일이 생길 지 지켜보며 알게될 것”
상태바
트럼프 北 선제탁격 질문 “무슨 일이 생길 지 지켜보며 알게될 것”
  • 최석구
  • 승인 2017.08.11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트럼프 공식사이트 제공)

[동양뉴스통신] 최석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 가능성에 대해 “무슨 일이 생길 지 지켜보며 알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휴가차 머물고 있던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국가안보회의(NSC) 관계자들과의 회의를 전후해 취재진들에게 선제타격 가능성을 부정하지 않는 등 북한에 대해 한층 강경한 입장을 거듭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괌 등에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위협에 나설 경우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들(북한)은 매우 긴장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왜냐하면 가능하리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것과 같은 일들이 북한에 일어나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내 말은 단순히 협박이 아니다. 이것은 분명한 성명”이라면서 북한이 괌 주변에 미사일을 발사할 경우 응징에 나서겠다는 방침을 분명히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회의 이전에도 기자들에게 북한이 미국을 위협하면 '화염과 분노'에 직면할 것이란 자신의 발언에 대해 "충분히 강하지 않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은 정신 차리는 게 좋을 것"이라면서 "그렇지 않으면 다른 나라들이 겪지 못했던 고통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미국에 대해 (군사)행동을 하려한다면, 매우 긴장하는 게 좋다"면서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말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