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방송통신위원장, 방송관련 학회장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방송통신위원장, 방송관련 학회장과 간담회 개최
  • 이영철
  • 승인 2017.08.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통위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11일 켄싱턴호텔 회의실에서 한국언론학회 문철수 회장, 한국방송학회 강형철 회장, 한국언론정보학회 문종대 회장과 간담회를 개최해 제4기 방송통신위원회의 주요 정책방향에 대한 학계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방통위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방송 정상화 등 현안 이슈와 더불어 10년을 내다보는 방송정책, 방통융합정책 등 방송관련 학계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방송 정상화는 방송이 국민을 위해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는 본연의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이며, 법과 원칙, 그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따라 너무 성급하지도, 너무 늦지도 않게 하나씩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방송정책이 사업자·공급자 중심으로 치우쳐져 있어 향후에는 이용자·소비자 입장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방송·통신·인터넷 융합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인 법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언론학회는 공영방송 비정상의 정상화를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고, 한국방송학회에서는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을 포함한 미디어 정책 7대 과제를 건의했으며, 한국언론정보학회에서는 비정상적 미디어 생태계의 문제를 지적하면서 미래지향적 정책설계 필요성을 제언했다.

향후에도 방송통신위원회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 등 방송의 독립성과 공적 책무에 대한 국민적 요구를 폭넓게 청취하고 이를 방송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