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명시, 통합민원창구 시범운영으로 민원 편의 향상
상태바
광명시, 통합민원창구 시범운영으로 민원 편의 향상
  • 정기현
  • 승인 2017.08.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명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광명시는 민원인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민원이 많은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one-Stop 통합민원창구’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one-Stop 통합민원창구’는 민원사안별로 개별창구를 설치해 각각 처리하던 방식이 아닌 시중 은행처럼 하나의 창구에서 모든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다.

시는 18개 동 주민센터 중 광명7동과 철산3동, 소하2동 등 3개 동 주민센터를 시범동으로 지정해 통합민원창구를 시행하고 있다.

시는 통합민원창구 시행으로 민원사안별 창구 이동에 따른 불편이 해소되고 특정 업무를 위한 창구에만 민원이 집중돼 발생하는 대기시간도 단축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커 추후 확대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이달부터 입주가 시작된 KTX광명역세권 아파트 입주민 1994세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 운영을 시작한 파크자이 1차 아파트의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에서는 이미 전입신고 등 193건의 민원이 처리돼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우푸르지오 아파트와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해 오피스텔 입주자 지원시설에 설치된 현장민원실은 다음달 8일까지 계속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민원업무를 처리하는데 따른 시간 등을 줄여 편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행정서비스를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