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인천시, 버스킹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버스킹 경연대회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7.08.1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총 7팀 수상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다음달 17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을 하고 즐길 수 있는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7 버스킹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버스킹 경연대회는 노래·마술·악기연주·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하고,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사전심사를 거쳐 20여 개팀이 행사 당일 본선 경연을 펼치며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총 7팀이 수상하게 된다.

수상한 팀은 시내 버스킹 존에서 오는 10월 한 달 동안 팀당 4~5회 버스킹 공연하게 된다.

참가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참가 신청서(소정양식), 공연활동이 담긴 동영상·사진 등의 자료를 이메일(artincheon@nate.com)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끼와 열정이 넘치는 재능 있는 버스커들이 많이 참여해 버스킹 경연대회의 질을 높이고 선발된 버스커들의 공연을 지원해 공연 문화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누구나 열린 공간에서 휴식과 함께 자유로운 거리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와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