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동해시-동인병원,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맞손'
상태바
동해시-동인병원,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맞손'
  • 손태환
  • 승인 2017.08.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취약 계층 의료접근성 증진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8일 오전 11시 30분 통상상담실에서 의료법인 동인병원(병원장 이광수)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의료비 지원사업은 만성적으로 앓고 있는 질병과 비 급여 항목 지원 불가로 의료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에게 진료비, 검사비 등 의료비를 지원하고, 지역사회 취약 계층의 의료접근성을 증진시킨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의료급여, 차상위계층 등이며 동인병원은 연간 총 1억 원 범위 내에서 의료비(비급여 포함, 간병비 제외)를 지원해 저소득층 의료비 부담을 완화시켜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월 1회 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관리사, 의료급여관리사 등을 통해 의료비 지원 대상자를 발굴해 동인병원에 의뢰하면 동인병원은 추천받은 대상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 결과 및 지원액을 알려준다.

심규언 시장은 “이번 의료비 지원서비스를 통해 민·관이 하나 돼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복지 체계의 통합안전망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령화 사회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양질의 민간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한 의료사각지대가 완전히 해소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