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도시재생 금융지원권역별 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도시재생 금융지원권역별 설명회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7.08.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자원 소개, 신규 융자상품 설명, 기금지원 신청방법 안내 등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8일 오후 3시 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새 정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하기 위해 도시재생 금융지원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주택도시보증공사(도시경제금융지원센터)가 주택도시기금 신규 융자상품 및 HUG 금융지원에 관한 안내와 도시재생사업 관련 권역별 의견을 수렴하고, 네트워크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금융자원(기금 및 보증) 소개, 신규 융자상품 설명, 기금지원 신청방법 안내, 금융지원 Q·A, 신규 상품 개선사항과 신규아이템 관련 아이디어 공유 등 의견수렴, 기금 융자 의향조사 및 개별상담 등이다.

참석대상은 군·구 공무원, 도시재생지원센터,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등 주택도시기금 융자상품에 관심이 있는 단체(기관) 및 개인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연간 10조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이 중 5조 원의 재원을 HUG에서 지원해 그 동안 주택계획에 집중되던 기금을 도시재생 사업에도 지원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그 동안 시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발전연구원, 도시공사, LH, 군·구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TF를 구성해 사업대상지 조사, 사업계획서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뉴딜공모에 최대한 많은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