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함양군, 전수조사 결과 계란 적합판정 받아 출하
상태바
함양군, 전수조사 결과 계란 적합판정 받아 출하
  • 이천수
  • 승인 2017.08.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함양군은 17일 살충제 계란 파동에 따른 전수조사 결과 함양에서 생산되는 계란은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적합판정계란 출하방침에 따라 군도 18일부터 출하를 허용했다.

이로써 하루 평균 계란 생산량은 10만개, 한 달 300만개를 생산해온 8개 산란계 농가의 어려움이 상당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이들 계란은 지금까지 경기도를 비롯해 진주·마산·대구·함양읍 관내로 유통돼 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관내 산란계농가 계란을 수거해 농산물품질관리원과 가축방역지원본부, 경남도 축산진흥연구소와 관내 산란계 사육농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모든 산란계 농가에서 생산된 계란 유통을 전면 금지했다.

그리고 지난 17일 도 축산진흥연구소는 함양지역의 양계농가에서 생산된 계란은 전량 적합판정을 받았다고 검사결과 발표했으며, 이에 따라 군은 적합판정 받은 농가에 대해 검사결과증명서를 발급해 18일 출하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 겨울부터 거의 6개월 이상을 AI 발생으로 가슴 졸였던 양계농가의 어려움을 감안해 안전성이 확보된 함양계란을 적극 홍보해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양계농가들도 안전한 먹거리 생산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