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국 시도교육청 공동 주최 국제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전국 시도교육청 공동 주최 국제 학술대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7.08.1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확실성과 불평등 시대에서 한국 교육이 나아갈 방향
전국시도교육청 국제학술대회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전국 시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국제 학술대회가 19일 한국교원대학교 교원문화관에서 오전 10시 개막식을 갖고 전국의 교육관계자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불확실성과 불평등 시대에서 한국 교육이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부제: 분권과 자치를 통한 평등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교육)로 핀란드, 미국, 독일의 저명 학자와 국내 학자 및 교육 관계자들의 기조강연과 4개의 주제별 세션에서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핀란드의 Helena Rajakaltio 교수는 ‘핀란드 교육과정 철학과 실천’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독일의 Marius Busemeyer 교수는 ‘교육혁신에서 VET의 역할: 독일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미국의 Aaron Imig 교수는 ‘edTPA 교사 선발 체제와 교사 양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 외에도 새로운 교육과정, 새로운 고교체제, 새로운 교육자치, 새로운 교사제도를 주제로 교육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상곤 교육부장관과 유은혜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또 각 시도교육청 교육감, 부교육감, 교육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3개국의 해외 학자들은 오는 21일 서울교육연수원에서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에서 강연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