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유엔 재난평가조정단 국제재난구호 심화교육 실시
상태바
유엔 재난평가조정단 국제재난구호 심화교육 실시
  • 이영철
  • 승인 2017.08.2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외교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정부는 오는 21~25일까지 일주일간 충남 천안시 소재 중앙소방학교에서 유엔의 신속한 긴급구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7 유엔 재난평가조정단(UNDAC Disaster Assessment and Coordination) 국제재난구호 심화교육(UNDAC Refresher Course)’을 실시한다.

20일 정부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되는 국제재난구호 교육에는 31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국제재난구호 전문가 50명이 대규모 재난 발생 상황에서 구호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48시간의 현장훈련, 도상훈련, 이론교육, 분임토의 등으로 구성된 교육에 했다.

이번 UNDAC 교육은 우리나라 해외긴급구호대(KDRT Korea Disaster Relief Team) 구조팀이 유엔 인증평가에서 최고등급(Heavy)을 획득하는 등 국제긴급구호 분야에서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외교부와 소방청이 협업해 우리나라에서 유치하게 됐다.

우리 KDRT 대원들도 참여할 예정인 이번 교육은 유엔의 재난 평가 및 긴급구호활동 조정 체계에 대한 우리 대원들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이들이 앞으로 UNDAC 요원으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긴급구호 체계를 개선하고 KDRT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국제적인 재난대응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