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공항 제2터미널, 평창올림픽 전 개장 만전
상태바
인천공항 제2터미널, 평창올림픽 전 개장 만전
  • 이승현
  • 승인 2017.09.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국토교통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승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14일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대한 종합시험운영 및 점검회의를 통해 개장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김현미 장관은 제2터미널을 함께 운영해나갈 관계기관과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종합시험운영에 한 명의 여객으로 참여해 실제 공항 이용자의 입장에서 개장 준비상황을 꼼꼼하게 살핀 뒤,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열린 종합시험운영에는 가상 여객 4000 명, 수하물 8000 개, 항공기 2대가 동원돼 실제 공항의 운영상황을 설정하고 종합적인 점검과 평가가 이뤄졌다.

가상여객은 가상으로 주어진 여권, 항공권, 수하물을 가지고 실제 운영 중인 공항을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탑승수속, 보안검색, 출국심사를 거쳐 항공기에 탑승했다.

가상여객을 태운 항공기는 지상에서 관제탑과의 통신 상태 등을 점검했고, 점검 후 항공기에서 내린 가상여객은 입국심사를 거쳐 수하물을 찾는 것으로 시험운영이 종료됐다.

김현미 장관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장 준비가 순조로워, 평창올림픽 전 내년 1월중에 제2터미널을 개장하고, 인천공항이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점검회의에서 “국민들에게 편리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항의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점검회의에 참석한 여러 기관 관계자들에게 “공항은 다양한 기관이 함께 운영하는 복합서비스공간인 만큼, 각 기관 간 상호 협력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공항운영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들도 적기에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