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50 (목)
경남도, 대학생 모니터단과 서부대개발 시책 공유
상태바
경남도, 대학생 모니터단과 서부대개발 시책 공유
  • 이정태
  • 승인 2017.09.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19일 서부청사 중강당에서 대학생 모니터단과 서부대개발에 대한 시책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국정과제와 경남 지역공약에 포함된 서부대개발 사업에 대해 설명을 하고, 그간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중앙과 지방의 상생발전과 전국이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경남 지역공약에는 사천‧진주를 우주항공산업의 메카로 육성, 김천-거제 KTX 조기 착공 추진, 경남 서부권을 항노화산업 연계 6차 산업 활성화 및 관광휴양벨트로 조성, 경남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지원(혁신도시 시즌2), 경남 남해안을 동북아 해양관광 중심지로 육성 등 서부대개발 사업이 대부분 포함돼 있다.

서부대개발 대학생 모니터단은 진주지역 소재 5개 대학(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한국국제대학교, 진주보건대학) 재학생 35명으로 구성돼 도의 서부대개발 사업과 관련한 남부내륙철도, 항공국가산단, 항노화산업, 경남혁신도시 등 관심 분야에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서부청사에서 주관하는 포럼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온·오프라인 홍보와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문일 도 서부청사운영과장은 “서부대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도정에 대한 관심과 공감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