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광양시, 자매도시 중국 선전시 방문해 문화·예술, 경제 분야 교류 펼쳐
상태바
광양시, 자매도시 중국 선전시 방문해 문화·예술, 경제 분야 교류 펼쳐
  • 강종모
  • 승인 2017.09.2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유치 활동과 우호교류 사업 논의, 선전시립도서관에 광양시지 기증해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서문식 경제복지국장을 단장으로 한 시 대표단이 지난 19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선전(深圳)시를 방문해 자매도시 간 우호교류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20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공동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해 현지 잠재투자자를 대상으로 광양항 서측배후단지와 세풍산단, 황금산단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을 적극 홍보하고 시 차원의 지원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선전시 문화관광국과 외사판공실을 방문해 한·중 미술교류전과 인센티브 투어 등 문화관광 교류를 위한 협력과 다음해 광양-선전 우호교류 사업 등 논의했다.

이어 선전시립도서관을 방문해 역사, 정치, 마을유래지 등 광양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광양시지(光陽市誌)를 기증했다.

광양시와 중국 선전시는 지난 2004년 11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청년단체 교류와 청소년 홈스테이, 대학생 교류, 공무원 교환근무, 문화·예술, 교육, 관광, 투자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양 도시간의 국제교류 성과를 인정받아 ‘2016 중국 국제우호도시 대회’서 중국 정부로부터 ‘자매도시 교류협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