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상수도본부, 신규공무원 22명 직무교육 가져
상태바
인천상수도본부, 신규공무원 22명 직무교육 가져
  • 김몽식
  • 승인 2017.09.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일반현황·역할, 민원처리·대응매뉴얼 등 안내
교육사진(사진=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0일까지 민원현장에 바로 투입되는 상수도사업본부 신규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가졌다.

22일 상수도본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현장민원 처리가 많은 상수도 업무 특성상 신규공무원들이 사업소 배치이후 현장업무에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됐다.

첫째날인 19일 상수도사업본부 일반현황 및 역할, 민원 처리·대응매뉴얼, 설계·감독방법 등 전입자가 현장에서 업무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2일차에는 미추홀참물 통합운영센터, 풍납취수장 및 부평정수장 등 시설견학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이 시민들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설명하는 등 현장교육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한편, 신규자 직무교육은 지난해 9월부터 상수도사업본부가 시 산하사업소 중에서는 최초로 실시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7명, 지난 3월 24명 교육에 이어 세 번째로 추진하고 있다.

김복기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직무교육 실시로 낯선 업무에 대한 시행착오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게 돼 그동안 신규공무원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체계적으로 편성·운영해 상수도본부에 처음 근무하는 직원들의 근무적응을 도와주고 시민들의 상수도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