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09 (목)
세종시, 치매 노인 GPS 무료 보급
상태바
세종시, 치매 노인 GPS 무료 보급
  • 정효섭
  • 승인 2017.09.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위치, 이동경로 정보 실시간 제공
세종시청 전경(사진=세종시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25일부터 KT와 업무협력을 통해 치매 노인의 가출 및 실종사고 예방을 위해 GPS(위치추적 단말기) 100대를 선착순으로 무료 보급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GPS는 치매 증상으로 가출이나 실종된 노인의 정확한 위치와 이동경로 정보를 가족이나 보호자에게 실시간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이는 치매 노인 가족의 부양부담을 덜어주고, 실종 사고 시 투입인력과 행정력 등의 낭비를 줄여준다.

단말기 신청은 장기요양등급이나 치매증상 정도에 관계없이 치매로 진단받은 노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신분증과 구비서류(주민등록등본, 치매진단서 또는 치매 진단코드가 기재된 처방전)를 지참하고 시 노인성질환통합관리센터로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치매 노인 실종예방을 위해 인식표 보급과 사전 지문등록제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치매 관련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시 노인성질환통합관리센터(044-861-8531~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위치추적단말기 무료보급 사업은 치매환자 실종율을 낮추고 치매환자를 부양하는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