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수원시, '청소년 육성 전담공무원' 채용
상태바
수원시, '청소년 육성 전담공무원' 채용
  • 정기현
  • 승인 2017.10.12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수원시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개척을 돕기 위해 열린 ‘수원청소년 진로박람회’ 모습(사진=수원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수원시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청소년 육성 전담공무원을 채용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청소년 육성 전담공무원은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분석하고, ‘수원형 중장기 청소년 정책’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나날이 늘어나는 청소년 정책 수요를 파악하고, 청소년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게 된다.

‘청소년 육성 전담 공무원 배치’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 100대 과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지난 7월 말 현재 수원시 청소년 인구(9~24세)는 23만 9779명에 이른다.

하지만 청소년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공무원이 부족해 시는 그동안 청소년 정책수립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청소년 전담공무원 채용으로 더욱 전문적인 청소년 정책을 수립·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달 중 청소년 육성 전담공무원 공개모집 공고를 하고, 임용 절차를 거쳐 선발해 오는 12월부터 부서에 배치할 계획이다.

염태영 시장은 “청소년 정책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는 전담공무원이 정책 개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 정책 전문화로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창의적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