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물 관리센터’ 준공
상태바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물 관리센터’ 준공
  • 정봉안
  • 승인 2017.10.1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12일 오후 2시부터 상수도사업본부·물 관리센터 광장에서 김기현 시장, 공사 관계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물 관리센터’ 개청식을 개최한다.

개청식은 경과보고, 홍보영상 상영,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시에 따르면, ‘상수도사업본부·물 관리센터’는 총 3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구)남산정수장 부지 1만 732㎡에, 연면적 6706㎡,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2015년 3월에 착공해 지난달 말 준공됐다.

주요 시설은 ‘물 관리센터’를 비롯해 상수도사업본부, 종합건설본부, 남부사업소 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과 영상 홍보실, 각종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물 관리센터가 운영하는 ‘물 관리 시스템’은 감시제어시스템, 생산관리시스템, 공급관리시스템, 시설물관리시스템, 수질관리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감시제어시스템은 시설관리부 및 중부·남부·동부·북부·울주 사업소에서 관리하고 있는 가압장 98개소, 배수지 35개소, 블록시스템 115개소를 통합해 관리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물 관리 시스템 가동으로 수돗물의 생산부터 공급까지 모든 과정을 감시하고 통제함으로써 누수사고나 정전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진다.

또한, 수돗물의 수요량 예측과 생산량 조절, 수질 및 시설물 관리 등을 통해 유수율을 향상시키고 수돗물의 품질 및 경영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물 관리센터 건립으로 울산의 상수도 관리시스템이 한 단계 높아졌다.”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