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울산시, 부동산개발업 등록업체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울산시, 부동산개발업 등록업체 실태조사 실시
  • 정봉안
  • 승인 2017.10.1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오는 16일~27일까지 상가·오피스텔, 공장의 분양·임대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기분양·허위광고 등의 불법행위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부동산개발업체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조사 대상은 시에 등록된 34개 업체이며 조사 내용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등록요건의 적합여부,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조사결과 위반 업체에 대해서는 시정조치 및 과태료 처분을 할 예정이며, 중대한 위반사항이 적발될 시에는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부동산개발업은 타인에게 공급할 목적으로 토지를 건설공사의 수행 또는 형질변경의 방법으로 조성하거나 건축물 등을 건축, 대수선, 리모델링, 용도 변경해 해당 부동산을 판매·임대하는 업종이다.

건축물 연면적 3000㎡ 이상과 토지 5000㎡ 이상을 공급하려는 자는 관할 시·도에 부동산개발업을 등록해야 한다.

등록업체는 자본금 3억 원 이상(개인 6억 원), 전문 인력 2명 이상, 사무실 확보 등 필수 등록 요건을 갖춰야 하고 등록요건 미달 시에는 등록취소 대상이 된다.

시 관계자는 “부동산개발업 실태조사를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등 부동산개발업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로 부동산개발 시장을 투명화해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부동산개발 시장의 투명화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