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울산시 ‘창업보육·기업연구소 유치 사업’ 성과
상태바
울산시 ‘창업보육·기업연구소 유치 사업’ 성과
  • 정봉안
  • 승인 2017.10.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울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창업보육 지원 사업’과 ‘기업연구소 유치·설립 지원 사업’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2006년부터 울산테크노파크 기술혁신동, 정밀화학소재기술연구소,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울산그린카기술센터,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 울산종합비즈니스센터에 총 4만 8421㎡에 312개의 창업보육실을 보유, 현재 218개 기업이 입주했다.

이들 기업은 지역 주력산업에 해당하는 조선, 자동차, 기계, 화학 관련 기업이 약 80%, IT 및 전기전자 분야 기업이 20%로 점차 4차 산업 관련 기업체가 증가하는 추세다.

그동안 입주기업 중 울산테크노파크의 지원을 통해 사업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을 보면, 자동차 내장재 생산기업인 비앤케이(대표 김성진)는 울산테크노파크 정밀화학소재기술연구소와 협력해 항균 기능을 가진 3D 프린팅 복합소재 ‘퓨어먼트(PUREMENT)’개발을 통해 사업전환에 성공했다.

파미셀은 뉴클레오사이드(2’-OME-RNAs) 상업화 공정개발에 성공해 의약바이오 전문기업 입지를 강화했으며, 지난해에 43만 500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또한 차세대 바이오 신약원료에 대한 연구개발을 위해 지난해 11월에 울산 연구소를 준공했으며 수주물량 증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온산산업공단 내 신규 공장 신축을 추진 중이다.

피엔테크는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협업혁신관에 입주한 기업으로서 표면처리 장비위탁 운영을 통해 국내외 금형바이어의 표면처리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창업 초기(2008년) 매출 5000만 원에서 지난해 매출 9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시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3억 원을 지원해 기업부설연구소 71개와 연구전담부서 21개를 설립했고 올해도 기업부설연구소 5개, 연구전담부서 4개를 신규로 설립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울산테크노파크 창업보육실을 거점으로 지역의 신기술 보유 창업보육기업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할 것” 이며 “지역 중소기업의 열악한 연구개발 인프라 확충을 위해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