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6 (금)
울산시, 제13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울산시, 제13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부산·경남취재본부
  • 승인 2013.09.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부산·경남취재본부 = 울산시는 10월1일 본관 2층 시민홀에서 박맹우 시장, 기관단체장, 시민대상 수상자, 다문화가정, 시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헌장 낭독, 시민대상 시상, 명예시민증, 기념사, 시가합창 등으로 진행된다.
 
시민대상은 최해상(사회봉사·효행 부문)씨, 구자형(산업·경제 부문)씨, 이광학(학술·과학기술 부문)씨 등 3명이 수상한다.
 
또한 지역경제와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사우디아라비아 출신의 나세르 알 마하셔  S-OIL 대표이사와 지역사회 고용창출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미국 출신의 스티븐 혼 씨 등 2명에게 명예시민증이 수여된다.
 
박맹우 시장은 “울산은 겨레의 아침을 연 영광의 터전으로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모여 근대화를 태동시켰고,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수출 1천억 불을 달성한 도시”라며 “근대화 과정에서 잃었던 환경도 되찾았고 열악했던 문화와 복지도 착실하게 발전시키면서 지금의 울산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120만 울산 시민이 더 힘을 모으고 땀 흘리면서 더 큰 울산의 영광을 위해 그야말로 세계에 우뚝한 울산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