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평택시의회, 제194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안건 15건 심사
상태바
평택시의회, 제194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안건 15건 심사
  • 정기현
  • 승인 2017.10.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의회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16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공재광 시장 등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19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3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 개회사와 의사담당의 의사보고 후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올해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양경석, 오명근 의원을 선임하는 등 기본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 조례안 5건과 집행부에서 상정한 내년도 출연기관 등의 출연 승인의 건 등 3건의 승인․동의건, 6건의 조례안 등 총 15개의 부의안건을 심사·의결하게 된다.

이번에 상정된 부의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김수우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교육경비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혜영 의원이 대표발의 한 시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시 공공시설 내 청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수화 활성화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유영삼 의원이 대표발의 한 시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안 등 5건으로 17일 각 소관 상임위별로 심사될 예정이다.

또한, 김수우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전체 시의원 16명이 동참해 제출한 ‘안성 공도 복합유통시설 스타필드 안성 입점 관련 사업 전면 재검토 촉구 건의안’이 제출돼 17일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이번 임시회 세부일정은 16일 개회식과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에는 각 상임위별 조례안 심사와 올해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등 기타 안건 심사, 오는 18일~20일까지 권역별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활동이 진행되고, 23일 2차 본회의에서는 부의 안건에 대한 의결과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 시정 질문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김윤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는 현재 역동적인 변화를 계기로 큰 도시로 성장을 위한 준비 중에 있음에 따라 의회와 집행부가 시민과 평택의 더 큰 미래를 위해 어떠한 밑그림을 그려야 할지 깊이 고민하고 보다 훌륭한 결실을 맺어 시민들에게 돌려 줄 수 있도록 함께 의견을 나눠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임시회는 다양한 관점들을 서로 존중하고 치열한 토론을 통해 합리적인 방향으로 의견을 모으는 정책결정의 중요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초에 계획했던 주요 사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해 주고 속도감 있는 업무 추진으로 사업 및 시책도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