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공주대, 제11회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공주대, 제11회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 이영석
  • 승인 2017.10.1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 사진전 금상작 (해질무렵 도서관)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공주대학교는 시민과 함께하는 제11회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 사진 공모전 수상작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17일 공주대에 따르면, 사진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총 11점으로 이중 금상에 김영재(충북 청주시)씨가 출품한‘해 질 무렵 도서관’이 선정됐다.

금상을 수상한 김영재 씨는“공주대의 랜드마크라고 불리는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고, 해가 질 무렵에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던 모습이 인상 깊어 도서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았다”고 작품을 설명했다.

은상에는 조은자(시민)씨의‘대학본부 전경’과 백인혁 학생의‘하루끝_2’이 각각 선정됐다. 동상에는 강명구(시민)씨의‘노을이 지는 풍경’, 이현아 학생‘설레는 발걸음’,이혜경(시민)씨의‘휴식’이 선정되고 장려상으로는 5점의 작품도 각각 선정됐다.

수상작에는 공주대학교 총장상과 금상 50만 원, 은상 각30만 원, 동상 각10만 원, 장려상 각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주대 사진공모전은 지난 3월 13일∼지난달 11일 대학 캠퍼스를 주제로 한 사진을 접수한 결과 학생 140점, 시민 30점, 교직원4점 등 총 174점이 출품됐다.

수상작 선정은 출품된 174점을 대상으로 제1차 작품해상도 및 적격여부, 제2차, 교직원, 학생, 시민이 참여하는 공개심사를 실시한 후 제3차 전공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걸쳐 선정했다.

남수중 대외협력부본부장은“이번 공모전은 공주, 예산, 천안 3개 지역 및 타 지역민과 함께 어울리며 발전하는 대학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대학사랑과 소통으로 대학 풍경을 잘 표현하고, 독창성, 표현력, 공공성의 수준이 한껏 높은 작품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