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대전 주차공유 활성화 ‘시민 공감대 확산’
상태바
대전 주차공유 활성화 ‘시민 공감대 확산’
  • 정효섭
  • 승인 2017.10.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17일 대덕구 평생학습원에서 일반 시민, 주차전문가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대전교통포럼 ‘주차공유 활성화를 위한 시민토론회’가 개최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시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주차공유제도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한국교통연구원 신희철 센터장과 서울시 주차계획과 이종운 박사는 주제 발표를 통해 주차공유제도의 도입배경,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서울시의 부설주차장 공유 추진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김명수 한밭대 교수를 좌장으로 한 자유토론에서는 구범림 대전상인연합회 회장, 권양우 대덕모범운전자회 회장, 문창기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 이철호 주택관리사협회 대전지회장, 홍현미 대전녹색어머니연합회 회장 등이 부설주차장 개방 시 시설비 지원 등 인센티브 제공, 주차의식・문화개선운동 병행 추진, 주민제안형 주차공유 시범 시행 등 대전시 여건에 적합한 다양한 공유주차 활성화 방안 등을 제안했다.

권선택 시장은 토론에 앞서“주차공유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앞으로도 주차정책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를 경청해 지역사회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