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포항시, 중·고등 학부모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포항시, 중·고등 학부모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 운영
  • 박춘화
  • 승인 2017.10.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 고민 해결, 지속적인 학습 코칭 지원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경북 포항시는 다음달 2일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지속적인 학습 코칭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의 학습동기와 바람직한 학습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을 제시하고, 진학목표 설정을 위한 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의사결정 방법 등을 지원한다.

시가 처음 실시하는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은 중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주간반 1기, 야간(워킹맘)반 1기 강좌를 시작으로 31일~다음달 2일까지 야간(워킹맘)반 2기가 열린다.

중학생 학부모 대상 강좌 내용은 '성적보다 중요한 공부 기초력 키우기'란 주제로 1회차 학습 동기 형성하기, 2회차 학습 전략 구체화하기, 3회차 스스로 실천하는 아이 만들기로 구성됐다.

고등학생 학부모 대상으로는 오는 24~26일까지 주간반 1기, 야간(워킹맘)반 1기를 운영한다.

강좌내용은 '자녀에게 적합한 진로진학 설계'란 주제로 1회차 진로설정의 중요성과 자녀의 객관적 이해, 2회차 자녀의 성향 탐색과 전공 트렌드 이해, 3회차 진학의사결정 및 커리어로드맵 설계로 이루어진다

강좌는 1기당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하루에 3시간씩 3일간 강의와 워크숍 혼합 형태로 진행되며, 수도권 지역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지방 중소도시의 교육 환경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모든 강좌는 학생 동반 가능하고 중학생 학부모 대상 야간(워킹맘)반 2기와 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주간반1기는 현재 접수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www.pohang.go.kr)와 자치행정과 학교협력팀 (054-270-30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지역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인성을 겸비한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