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동해시, 알콩달콩 결혼레시피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해시, 알콩달콩 결혼레시피 프로그램 운영
  • 손태환
  • 승인 2017.10.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직한 부부관계 형성, 안정적인 결혼생활 도모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다음달 11일 오전 10시 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알콩달콩 결혼 레시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교제 중인 커플,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부부, 결혼 5년차 이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부부생활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포괄하는 부부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바람직한 부부관계를 형성하고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결혼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의사소통과 갈등해결 방법을 다루는 ‘서로를 이해하다’와 결혼의 가치를 바로 알게 하는 ‘결혼 디자인하기’과 달콤 살벌 결혼생활과 건강한 성생활을 다루는 ‘밤을 건강하게’란 주제의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onghae.familynet.or.kr) 또는 전화(535-8377)로 선착순으로 10쌍을 접수한다.

프로그램 참가비용은 1인당 5000원으로 참가자에게는 커플 검사지 비용 일부와 점심 식사가 지원된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결혼 초기 다른 가치관으로 인한 갈등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해 서로에게 악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알콩 달콩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며 서로 이해하고 안정적인 만족스러운 결혼생활을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