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시, 인천복지재단 설립 시민 토론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인천복지재단 설립 시민 토론회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7.10.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복지재단 필요성·추진방향 토론
인천복지재단 설립 토론회 사진(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8일 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300만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인천복지재단 설립을 시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8월에 민관자문위원회를 구성해 4차례에 걸쳐 자문위원회를 운영해 이번 토론회는 자문위원회에서 논의해 정리한 사항을 재차 시의회, 학계, 사회복지단체, 시민단체, 언론기관, 일반시민들에게 설명했다.

이로써 보다 더 폭 넓은 의견을 수렴 한 후 시민 중심의 행정을 구현하게 되며 이날 토론회는 ‘인천복지재단 필요성 및 추진방향’란 주제로 박판순 보건복지국장이 주제 발표를 실시했다.

또한, 권정호 인천대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토론자는 최용덕 시의회 의원, 민원홍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 류명석 서울복지재단 본부장, 신규철 평화복지 연대 정책위원장, 한동식 기호일보 사회부장, 홍인식 인정재단 법인대표가 참여했다.

참석한 토론자와 시민들 대다수가 인천복지재단 설립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300만 시민을 위한 고품격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빨리, 모범적이고 차별화된 재단의 역할 수행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하지만, 기존 지역 사회복지단체와의 기능과 역할 수행에 대한 중복문제가 우려되고, 타 지역복지재단의 역기능을 보완해 설립해야 한다며 더 많은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한 후 추진하자는 의견도 나왔다.

시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자문위원회 자문을 통해 추진할 예정이며, 그 동안 관주도로 진행됐던 인천복지재단 설립이 민관자문위원회 구성에 이어, 시민토론회까지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의견을 수렴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재 추진 중인 공감복지사업 또한 시민을 위한 시민 중심의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