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시, 가스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상태바
인천시, 가스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 김몽식
  • 승인 2017.10.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가스안전의식 문화 확산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8일 오후 4시 부평역에서 시, 군·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열관리시공협회, 도시가스, 삼천리 등과 함께 ‘민·관 합동 가스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가스관련 유관기관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관련 유동절기 난방수요 등 가스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시민 가스안전의식 문화 확산을 위해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보일러 점검 방법 등 안전수칙이 기재된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등 동절기 가스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는 캠페인과 병행해 가스안전사고에 대비한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과, LP가스시설 개선, 타이머콕 보급사업 등 취약계층에 대한 가스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저소득층에 대한 에너지바우처 사업, 연탄쿠폰지원, 도시가스요금 할인 등 113억 원의 비용 지원과 복지시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 연탄보일러교체 등 47억 원의 시설개선사업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가스사고가 빈번한 만큼 가스안전관리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모든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