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가축방역시책워크숍 개최
상태바
인천시, 가축방역시책워크숍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7.10.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형 가축전염병 발생 방지 기관별 역할 논의
가축방역시책 워크숍(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8일 오전 10시 강화군에서 구제역 및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발생 방지를 위해 가축방역시책워크숍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재난형 가축전염병 발생 방지를 위한 기관별 역할을 확인하고, 예방 중심 방역체계로의 전환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구제역 발생 상황을 가정해 최초 의심신고단계부터 가축방역관 현장확인, 초동방역팀 투입, 살처분․매몰 시연까지 진행하는 강화군 가상방역훈련을 참관했다.

현재 구제역·AI 발생위험이 높은 특별방역대책 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시와 보건환경연구원 및 관내 10개 군·구에서는 구제역·AI 특별방역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축질병 신고접수 및 신속한 초동방역을 위해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하면서, 질병예찰과 소독을 강화하고, 방역취약농가를 집중관리하는 등 강도 높은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야생조류에서 AI 바이러스가 분리되고 있어 매일 축사 내외를 소독하고, 문단속을 철저히 해 야생동물의 출입을 막는 등 농가 스스로 차단방역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 기관간 협조를 통해 농가 방역지도·점검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방역시책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고, 방역대응능력을 한 단계 강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