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청주시, 신규 임용예정자 대상 교육 실시
상태바
청주시, 신규 임용예정자 대상 교육 실시
  • 노승일
  • 승인 2017.10.1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공직관 확립...시민의 눈높이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일할 것 강조
사진 설명 : 이승훈 청주시장이 선배공직자로서 신뢰받는 공직자가 갖춰야 할 덕목에 대해 신규 공무원 교육생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지난 17일~19일까지 신규임용예정자 70명을 대상으로 충북도 교통연수원에서 신규임용예정자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이 꼭 알아야 할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일선에서의 직무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공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업무 노하우뿐만 아니라 공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줬다.

신규임용자들은 시 소각장, 지북정수장 등 지역 내 주요 시설을 견학해 실무부서 배치 전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올바른 공직관 확립을 위해 청렴의식 함양 교육, 대민 소통 강화를 위한 공직자 직장예절 및 고객응대기법을 들었다.

특히 이승훈 시장이 선배공직자로서 신뢰받는 공직자가 갖춰야 할 덕목에 대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강연에서 이 시장은 “공직입문 5년에 향후 30년 공직생활을 결정한다”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따뜻한 마음을 갖고 청주시가 100만 행복도시로 나아가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태호 시 인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은 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규임용예정자들에게 임용 전 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시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임용시 빠른 업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서 신규 공공무원이 공직에 입문해 업무 추진 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