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남농기원, 농촌자원사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경남농기원, 농촌자원사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7.10.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농기원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19일 오전 9시 30분 도 농기원과 거창군 농촌자원사업 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발맞춰 농촌자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농촌자원사업 담당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19일 농기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도 및 시군 농촌자원사업 담당자 43명이 참석해 도와 시·군간 업무정보공유 및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업빅데이터 조용빈 팀장이 ‘4차 산업혁명의 이해와 농업농촌의 미래’ 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이어 감성변화관리연구소 오충걸 소장이 ‘소통감성변화 관리를 통한 행복한 삶’에 관해 강의했다.

현장견학은 거창군 소재 이수미베리 농촌자원사업장에 찾아가 ‘6차 산업 수익모델 시범사업장 운영 우수사례’를 이수미 대표가 그간 운영해온 사례발표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추진 노하우를 공유했다.

최달연 도 농기원 농촌자원과장은 “그동안 추진해온 시범사업에 대한 우수사례 공유와 현장견학을 통해 사람이 찾아오는 농촌과 4차산업 혁명시대에 앞장서 도와 시·군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됐다”며, “일선에서는 농촌자원사업 하반기 사업추진과 함께 사업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