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부산시, 中 인터넷 스타 왕홍·파워블로거 초청
상태바
부산시, 中 인터넷 스타 왕홍·파워블로거 초청
  • 한규림
  • 승인 2017.10.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단체 관광객 활성화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21~24일까지 최근 줄어든 중국 단체관광객들의 빈자리를 개별 관광객 ‘싼커’로 채우기 위해 중국 현지에서 인터넷스타 ‘왕홍’과 파워블로거 4명을 초청해 여행 체험을 추진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들은 중국판 페이스북 ‘웨이보(微博)’ 카카오톡 ‘위챗(微信)’, 유튜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 플랫폼 ‘메이파이(美拍)’와 ‘미아오파이(秒拍)’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100만 명 이상을 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기간 중 부산 대표관광지가 아닌 보석 같은 숨어 있는 ‘걷기천국’으로 부산의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SNS채널과 실시간 방송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이색 카페, 맛집, 야경, 관광택시 등을 체험한다.

특히 이번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해 부산의 축제와 한류문화에 대한 관심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나선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파워블로거, 왕홍의 포스팅 속 여행코스 및 일정을 참고해 부산자유여행 상품 기획·개발하고, 중국 내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시 관계자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 유치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므로 중국인 개별 관광객이 올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자유여행상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