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수도권교통본부, 수도권 교통정책 공모 시상식 가져
상태바
인천수도권교통본부, 수도권 교통정책 공모 시상식 가져
  • 김몽식
  • 승인 2017.10.1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에게 필요한 수도권 광역교통정책 발굴
(사진=인천수도권교통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 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강석원)는 지난 16일 수도권 광역교통정책에 대해 시민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정책을 찾기 위힌 ‘2017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19일 본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60편의 교통정책 제안서가 접수됐으며 2차례의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창의상 8편 총 13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창의상 20만 원의 시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수상작 선정은 수도권 3개 시·도 공무원과 교통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수도권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실현가능성이 탁월한 주제를 제출한 작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www.mta.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공공기관 및 시민에게 적극 홍보하고 교통정책에 즉시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및 수도권 3개 시·도와 협의 및 본부자체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다.

강석원 수도권교통본부 본부장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교통문제는 국가나 지자체에서 기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의 더 많은 관심과 행정기관의 노력이 어우러질 때 교통문제 해결이 가능하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