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세이브더칠드런-도봉구, 창의놀이터 재조성 '맞손'
상태바
서울시-세이브더칠드런-도봉구, 창의놀이터 재조성 '맞손'
  • 김혁원
  • 승인 2017.10.2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3개소, 전년 2개소, 올해 상반기 2개소 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색동어린이공원 사진(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20일 오후 2시 푸른도시국 회의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 도봉구와 ‘도봉구 개나리어린이공원 놀이터 재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에 따르면,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이란 시설물 위주의 낡고 개성 없는 놀이터를 철거하고, 창의적이고 모험요소가 강한 놀이활동 중심의 놀이터로 탈바꿈 시켜 어린이놀이터의 새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은 2014년부터 추진해 2015년 3개소, 전년 2개소, 올해 상반기 2개소의 어린이놀이터를 민·관협력으로 재조성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도 민간단체가 사업비 전액을 투입해 놀이터 조성을 주도하고, 시·자치구·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의 민·관협력으로 어린이놀이터를 재조성하기 위해 체결하게 됐다.

계획부터 유지관리까지 주민참여로 조성되며, 올해까지 71개소가 만들어졌으며 이중 7개소가 민·관협력 놀이터로 재조성됐다.

‘도봉구 개나리어린이공원’은 다세대 주택이 밀집된 주택가 중심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이용률은 높지만, 1980년에 조성된 후 2009년에 한차례 보수 후 시설물의 노후도가 심한 상태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2015년부터 매년 1~2개소 어린이공원을 주민과 함께 성공적으로 조성한 경험을 살려 올해도 ‘도봉구 개나리어린이공원’ 민·관협력 놀이터 재조성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은 GSK의 후원으로 디자인부터 공사 전 과정을 주민과 함께 진행하고, 완공 후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사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시는 사업에 대한 기획 및 홍보 지원활동을 담당하고, 도봉구는 주민참여를 이끌며 행정지원을 맡게 된다.

시는 앞으로도 민간이 주도해 참여하는 놀이터 재조성을 위해 기업 및 민간단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어린이 놀이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함께 개선한다.

최윤종 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 놀이터를 지역주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후 놀이터를 지속 정비하고, 전문가와 주민참여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어린이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