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울산시, ‘도시·주거환경정비사업 강좌’ 개설
상태바
울산시, ‘도시·주거환경정비사업 강좌’ 개설
  • 정봉안
  • 승인 2017.10.2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주택재개발사업이나 주택재건축사업 등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사업 강좌’를 개설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지난 4월, 7월에 이어 세 번째 교육으로 다음달 8, 9일 이틀에 걸쳐 시청 북문 앞 전통시장지원센터 4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 대상은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정비(예정)구역 추진위원회 및 조합 관계자, 정비업체 직원 등이다.

강의 내용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의 이해, 조합․추진위 운영 실무Ⅰ(구성, 기능, 회의실무, 갈등 및 분쟁 사례), 조합․추진위 운영 실무Ⅱ(사업시행계획 및 관리처분계획 관련 교육), 조합 등 감정평가(종전·후 감정평가) 등이다.

교육 강좌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시 누리집(http://www.ulsan.go.kr)을 통해 교육신청서를 제출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나, 인원제한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정비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문 해소는 물론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건전한 정비사업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다.” 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