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부산시, 제72주년 UN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72주년 UN의 날 기념식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7.10.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화꽃 전시회, 세계평화 피스로드 걷기대회 실시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24일 오전 11시 남구 대연동 UN기념공원에서 6·25전쟁 유엔참전국 외교사절, 국내·외 참전용사, 육·해·공군 장병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UN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UN의 날 기념식’은 UN의 날을 맞아 UN창립과 한국전 참전 UN군 전몰장병을 추모하고 자유와 평화 수호의 UN 정신을 기리기 위해서 해마다 개최되는 행사이다.

기념식은 11개국 안장국 국기입장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사, 헌화, 조총 및 묵념, 추모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UN군 전몰장병들을 위한 ‘추모공연’은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공연으로 꾸며진다.

아울러, 행사 당일 아침에는 육·해·공군 장병이 2306기의 개별 묘역에 국화를 헌화하며, 부대행사로는 UN기념공원 내에서 ‘국화꽃 전시회’를 개최하고, 부경대에서 UN기념공원까지 걷는 ‘세계평화 피스로드 걷기대회’를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시는 시민들과 함께 전몰장병들의 고귀한 희생과 평화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시청사 2층 시민광장 앞 진입로에 UN기와 참전국 21개 국기를 기념식 당일까지 게양한다.

또한, 미국의 참전용사 및 유가족 60여 명과 함께하는 식후 감사 오찬에서는 9년 간 UN기념공원에서 근무하면서 헌신봉사해 오신 ‘레오 드메이’ 6·25 참전용사 유가족(캐나다인)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한다.

서병수 시장은 “UN의 날 기념식을 통해 세계유일의 UN기념공원을 널리 알리고, 최근 한반도의 정세와 안보가 엄중한 상황에서 평화의 중요성과 세계평화도시 부산의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