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시,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 실시
상태바
대구시,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7.10.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운송서비스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23~30일까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버스운송사업조합 및 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올해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시 및 버스운송사업조합, 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점검반(4개조 44명)을 편성, 시내버스 26개 업체 1598대를 대상으로 각 회사 차고지를 직접 방문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하차문 안전장치 여부,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가속페달 잠금장치 정상작동 여부, 소화기 및 비상망치 비치 여부, 미끄럼 방지 제 기능 여부 등 승객안전 관련 사항과 내·외부 청결 및 내부 벽면 부착물 실태, 안내방송 등이다.

일제점검은 승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시내버스 업체 및 운수종사자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것을 중점적으로, 시는 점검일정 및 내용 등을 사전에 고지하고 먼저 시내버스 업체가 자율적으로 시정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특히,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법규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자체 시정토록 업체에 권고하고 시정하지 않을 시는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한다.

또한 시내버스 안전점검 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각종 평가에 반영되며, 시내버스 업체에서도 시의 안전점검에 대비해 자체적으로 차량정비, 노선안내도 등의 부착물 정비 등 사전점검을 통해 이번 점검에 대비한다.

김정섭 시 버스운영과장은 "시민의 중요한 이동 수단인 시내버스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일제점검을 포함해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