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청렴부산 슬로`UCC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부산시, 청렴부산 슬로`UCC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부산·경남취재본부
  • 승인 2013.10.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부산·경남취재본부 = 부산시는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한 청렴부산 슬로건 및 UCC공모전의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모전 심사결과 우수상 2개, 장려상 7개 등 총 9개의 수상작을 결정하고 최우수상은 적합한 작품이 없어 선정하지 않았다.
 
이번 공모전은 청렴을 주제로 청렴부산 마스코트 및 슬로건 네이밍 부문과 청렴부산 UCC부문으로 진행됐다.
 
다소 낯선 청렴이라는 주제로 실시돼 일반 참가자들이 응모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총 응모 작품 건수는 399건에 달했다.
 
심사결과 청렴부산 마스코트 및 슬로건 네이밍 부문 우수상에는 ‘내사랑 청렴이’와 ‘부산사랑 가슴으로 청렴실천 내손으로’을 출품한 김재일 씨가, 청렴부산 UCC 부문 우수상에는 ‘100-1=0’을 출품한 최철원 외 5명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상 수장자 김재일 씨의 작품은 청렴과 부산이라는 주제를 함께 나타내는 간결한 내용이, 최철원 외 5명의 작품은 ‘청렴도시 부산을 위한 시민들의 바람’에 대한 표현을 도미노 쌓기 형식으로 제작한 독창적 영상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전체 입상자 명단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및 청렴부산 SNS에 게시하고 입상자들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용면에 있어서 청렴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한층 세련되고 수준 높게 표현한 작품이 다수 출품됐다”면서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