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순천시, 중국 현지 관광설명회 개최로 중국 관광객 맞이 준비
상태바
순천시, 중국 현지 관광설명회 개최로 중국 관광객 맞이 준비
  • 강종모
  • 승인 2017.11.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닝보시 우호교류 20주년 기념 관광설명회 개최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9일 중국 닝보시에서 ‘순천시-닝보시 우호교류 20주년 기념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를 시작으로 순천시는 앞서 정부가 발표한 ‘한·중관계 개선 양국간 협의’에 힘입어 중국 현지 마케팅을 비롯해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순천시는 중국의 ‘금한령’ 조치에도 불구하고 ‘꽌시(關係)’를 중요시하는 중국 문화에 따라 중국 현지 설명회 및 간담회 참석, 중국 현지 여행사 초청 팸투어 등을 실시하며 중국과의 지속적인 관계망을 유지해 왔다.

또한 중국 내 온라인상에서 영향력 있는 ‘왕홍’을 초청한 영상촬영 및 SNS 홍보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대만 부방인수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유치, 추석 전세기를 통한 대만 단체관광객 방문 등 꾸준한 현지 마케팅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순천시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사후면세점 할인행사와 더불어 한복체험을 실시하고 쇼핑편의 제공을 위한 사후면세점 특화거리 내 WIFI 설치, 외국인 친화업소 대상 외국어메뉴판을 제작 중에 있다.

또한 한·중관계 개선으로 인한 중국 관광객 유치와 FIT(개별여행객) 확대를 위한 관광가이드북 제작, 외국인 전용 부산-순천 트래블 버스 운영 등 방문여건 개선에 더 집중할 계획이다.

강영선 순천시 경제관광국장은 “조속히 금한령이 해제되기를 희망하며 중국 관광객 맞이를 위한 관광 기반시설 재정비 및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만·일본 등 관광시장 다변화 정책을 유지하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번 닝보시에서 열리는 관광설명회는 순천시 관광자원 소개를 비롯해 현지 여행사 간담회를 통한 관광상품 개발과 한복체험, 한국전통다과 및 순천특산품 시식, 관광사진 전시 등으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