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청주시, 상당산성옛길 수해복구 연내 완료 목표 추진
상태바
청주시, 상당산성옛길 수해복구 연내 완료 목표 추진
  • 노승일
  • 승인 2017.11.1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하고 튼튼하게 항구·완전 복구에 만전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지난 7월 16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상당산성옛길 수해복구공사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10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말 시공업체 선정과 함께 본격적으로 추진된 상당산성옛길 수해복구공사는 국·도비 포함 총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며, 다음달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시는 2회 추경에서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9월 말 설계를 마무리하는 등 발주가 다소 지연됐던 이번 복구공사를 항구·완전복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시는 이번 공사가 단순한 복구공사에 그치지 않고 수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항구복구를 성료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산성옛길을 즐기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전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 지난 집중호우로 산사태 피해를 입은 산성옛길 사면구간 5개소는 지난달 중순부터 보은국유림사무소가 사면복구공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다음달 중순에 완료될 예정이다.      

박노설 시 공원녹지과장은 “다소 기일이 소요된 만큼 이번 수해복구공사는 설계부터 준공까지 총력을 기울여 수해로 인한 피해 시설이 또 다시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불편 최소화를 최우선으로 올해 말까지 신속하게 수해복구공사가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