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시,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 개최
상태바
서울시,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7.11.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고3 등 전환기 청소년 200여 명 대상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졸업과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전환기 청소년(중3·고3) 200여 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미래 설계를 위한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를 무료로 개최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는 ‘전환기 청소년 자기권리 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3회째를 맞아 공부의신 ‘강성태’와 뇌섹남 ‘타일러 라쉬’가 청소년들과의 토크와 강연을 진행한다.

명사 특강 외에도 청소년축제·캠프, 성교육·진로 설계 집단 상담프로그램·자살 예방특강, 진로탐색, 문화체험 등 전환기 청소년을 위한 약 10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청소년활동사이트 '유스내비'(www,youthnavi.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오후 4시 명사소개와 안전교육시간인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강 강사의 ‘게임처럼 즐기는 공부를 통해 이루는 꿈’이란 주제로 첫 번째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후 ‘꿈과 미래’란 두 번째 토크콘서트에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강연으로, 한국에서 방송·강연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은 타일러에게 듣는 ‘우리 미래와 진로준비의 모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어깨동무 토크콘서트 중에는 ‘우리도 할 말 있어요!’라는 주제로   참가 청소년들이 건강, 문화, 복지, 노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발표하는 ‘자기 권리의 장’도 마련된다.

특히, 토크와 강연 사이에는 청소년들이 시원하게 스트레스를 풀고 즐기는 공연도 준비돼 있으며 아웃사이더의 공연과 토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사전에 신청한 사람을 우선으로 하며 현장 방문자의 경우 잔여 좌석이 있을 때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 청소년활동사이트 ‘유스내비’(www.youthnavi.net)에서 확인하거나 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02-835-0175)로 문의하면 되고, 참가신청은 별도의 신청서 작성 후 14일까지 이메일(noltoseoul@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주용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토론 문화가 활성화돼 자기 주도적인 삶을 증진시키고 입시 스트레스와 진로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