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순천청암대학교 제5대 서형원 총장 취임식 거행
상태바
순천청암대학교 제5대 서형원 총장 취임식 거행
  • 강종모
  • 승인 2017.11.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청암대학교는 제5대 서형원(61) 총장취임식을 14일 오전11시 대학본관(청암관) 대강당에서 거행했다.

이번 취임식은 순천교도소장, 순천대학교총장, 순천중앙병원장을 비롯해 내외 귀빈들과 교직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달 30일자로 부임한 서형원 신임 총장은 “대학발전을 위해 전 교직원이 모두 힘을 합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교내 부서들의 업무보고를 통해 대학현황을 파악하고 여러 학과의 구성원들과 소통을 했다.

청암학원 김도영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전 구성원이 60년간의 열정과 노력을 바탕으로 더욱더 정진해 지역사회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전문 직업인을 양성키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순천대학교 박진성 총장은 이번 축사를 통해 “인성함양과 창의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해 최고의 명문 전문대학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서형원 총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소통의 리더십으로 청암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글로벌 전문역량을 갖춘 실무전문 인력양성”의 비전으로 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을 통해 전교직원이 함께 지켜가자고 약속했다.

또한 학내·외적으로 어려운 도전과 과제에 직면하고 있는 대학현실을 극복하고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으며 모두가 하나 되어 청암대의 미래 경쟁력을 향해 비전과 약속을 이행하는 데 온 힘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서형원 신임 총장은 전남순천 출생으로 순천중학교, 서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한 후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수료하고 일본 게이오 대학과 미국 조지타운 대학원을 연수했다.

주요경력으로는 1980년에 육군 중위(ROTC) 제대 후 외무고시 18회로 외교부에 입부한 후 주일본 대사관, 주리비아 대사관, 대통령비서실 외교비서관실(NSC행정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 대통령직속 G20 정상회의 준비위 행사기획국장을 역임했다.

또한 주일본 대사관 공사를 거쳐 2013부터 주크로아티아 대사를 역임한 후 지난해 6월30일자로 외교부에서 정년퇴직했다.

청암대학교의 교직원들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모두가 하나 되어 정직과 성실함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미래를 준비하며 향후에도 따뜻한 마음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미래형 인재 양성에 전념하고 구성원 모두가 미래 100년의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기관으로 거듭 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