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천안시,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표창 받아
상태바
천안시,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표창 받아
  • 최남일
  • 승인 2017.11.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와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 전국의 행정기관 가운데 노사협력을 가장 잘 한 것으로 평가됐다.

천안시와 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7년 공무원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 평가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행안부는 상생의 노사관계를 정착시키고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실천해 온 행정기관을 선정해 이를 다른 기관에 확산시키고자 2010년부터 해마다 공무원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하고 있다.

올해 인증은 지난 8월 정부중앙부처, 광역·기초단체, 교육청의 신청을 받아 1차 서면심사, 2차 현지실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노사문화 대상 4기관, 우수행정기관 10기관을 선정했다.

지난해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시는 2013년 노동조합 출범 이래 2015년부터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그동안 시와 공무원노조는 ▲건전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대화창구 운영 ▲불합리한 관행 개선 등 올바른 공직문화 캠페인 전개 ▲일과 가정이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 및 사기진작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며 상생 노사관계 형성에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천안시 노사는 앞으로 시의 우수 협력사례를 전국 타 자치단체에 전파 보급하는 일에 앞장서 공직자의 권리보다 의무를 더욱 중시하는 새로운 공직노사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