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아산 생활자원처리장 견학
상태바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아산 생활자원처리장 견학
  • 최남일
  • 승인 2017.11.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대표단이 생활자원처리장을 방문한 모습.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 자매도시인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대표단 26명이 지난 14일 아산시 생활자원처리장을 방문했다.

아산시 생활자원처리장의 쓰레기 처리시설을 견학한 페탈링자야시 대표단은 아산시의 쓰레기 수거 및 처리 과정을 살펴봤다.

특히 쓰레기 소각 시 발생하는 폐열을 온양4동 주민센터 및 실내수영장 등의 건물 냉·난방에 이용할 뿐만 아니라 생활환경처리장 인근의 기업에 판매하는 등의 열처리 방법에 큰 관심을 보였다.

마주라 빈티 모하마드 아민 환경보건담당관은 “쿠알라룸푸르에서 매우 가까운 페탈링자야시는 증가하는 인구와 더불어 늘어나는 쓰레기 처리에 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매도시인 아산시의 생활환경처리장의 쓰레기 처리 노하우가 페탈링자야시의 쓰레기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는 2015년 11월 아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인접한 가장 번창한 공업도시 중 한 곳이다.

인구 70만 명의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과 1시간 거리에 있는 교통 중심지이자 국제민속축제 등을 개최하는 문화관광 도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