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시흥시, ‘가깝게 멀게 땅·땀·또’ 전시 개최
상태바
시흥시, ‘가깝게 멀게 땅·땀·또’ 전시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7.11.2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오는 28일~다음달 3일까지 ABC행복학습타운 경기청년협업마을 열림관 1층에서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든프로젝트(대표 정철규)의 ‘가깝게 멀게 땅·땀·또’ 전시가 개최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지난 9월~이달 말까지 약 3개월간 ‘시흥의 땅, 일하는 사람들의 땀, 또 다시 시작되는 하루’라는 주제로 시흥을 삶터로 일하는 9명의 일상사를 가깝게, 또는 멀게 관찰한 아카이빙 결과물 전시이다. 소시민의 관점에서 본 지역, 나와 이웃, 일과 삶의 이야기를 엮은 작은 역사의 기록을 볼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 시흥시에서 실시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사업 중 하나로 이든프로젝트(정철규, 마진영, 최정준, 유송은)가 주관해 기획했다.

이든프로젝트는 “전시를 통해 우리 삶은 일과 사람이 매일매일 얽혀있다. 반복되고 지루하지만,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직장(일터)은 가장 기본적인 삶의 공간이다. 일상이 되어버려 외면됐던 일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일을 관찰하며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를 지역에서 서로 나누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내년 2월에는 책으로 정식 출간하며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출판기념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ABC행복학습타운 열림관 1층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점심시간 제외) 운영된다.

전시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031-310-673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