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부산시, 제3회 부산 다모아 축제 12일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3회 부산 다모아 축제 12일 개최
  • 부산·경남 취재본부
  • 승인 2013.10.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부산·경남 취재본부 = 부산시는 오는 12일 오후 1시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제3회 부산 다모아 축제를 스포원파크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다모아 축제는 부산시가 국내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막식, 화합행사, 폐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공연에는 가정주부들로 구성된 희망봉사팀의 스포츠댄스 공연, 인도네시아 유학생 동아리 KITA팀의 전통무용 삐링춤 및 바딱춤 등 이 준비돼 있다.
 
또 다문화가족들의 장기를 한껏 뽐낼 수 있는 노래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지는 화합행사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축제장 전통문화 체험 부스 등에서는 각국의 전통놀이 체험과 필리핀 반싯(잡채), 태국 바나나로티 등 각국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아울러 결혼이민자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도 만나 볼 수 있는 다문화가족 작품 전시회 등도 실시돼 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모여 시민들과 소통하고 어울리는 속에서 지역공동체 의식 형성에 기여하고 다문화가족들을 다문화가족지원정책의 수혜자의 입장에서 우리 사회 속의 주체로 이끌어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