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트럼프 "北 추가제재 단행...中 가용수단 총동원 요구"
상태바
트럼프 "北 추가제재 단행...中 가용수단 총동원 요구"
  • 안상태
  • 승인 2017.11.30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도발과 관련, 이날 중 북한에 대한 추가제재를 단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통화를 통해 북한의 미사일 발사 도발 대책을 논의한 사실을 전하면서 "오늘 북한에 대한 주요 추가제재가 가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대북 추가제재를 누가 할 것인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미국 독자 제재일 수도 있고, 중국이나 유엔과 공동 제재에 나설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북 해상봉쇄나 원유 공급 전면 중단 등 최고 수준의 제재와 압박이 추가로 이뤄질지 주목된다.

이와 관련,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시 주석과 전화통화를 갖고 중국이 북한의 핵 도발 포기와 비핵화를 위해 가용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요구했다고 전했다.

백악관은 언론성명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정권의 커지는 위협으로부터 스스로와 동맹국을 방어하는 미국의 확고한 결의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백악관은 또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도발을 끝내고 비핵화의 길로 돌아오도록 중국이 모든 가용수단을 써서 설득할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