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경남농기원, 기관합동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컨설팅’ 성료
상태바
경남농기원, 기관합동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컨설팅’ 성료
  • 이정태
  • 승인 2017.12.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농기원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7일 오후 1시 30분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신선채소류를 생산해 일본으로 수출하는 파프리카 농업인의 안전성관리 수출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기관합동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컨설팅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농기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일본수출 채소류 안전관리지침에 의거 올해 수출안전성교육을 받아야하는 농업인을 위해 전국의 파프리카 재배 및 수출 농가 40명을 대상으로 농촌진흥청과 도농기원이 합동으로 추가 교육이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한국작물보호협회 조성필 이사가 ‘농약의 이해와 안전사용’에 관하여 강의하고, 코퍼트 이건형 대표가 ‘천적을 이용한 해충방제’에 관해 강의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도 농기원은 지난 4월과 9월 2회에 걸쳐 715명이 농산물 수출안전성 교육을 받았으며, 미이수 농가를 대상으로 기관 합동 추가교육이 진행돼 이번교육을 이수한 업체와 농가는 수출안전성교육으로 4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현재 도내 농가에서 생산하고 있는 일본 수출 ID 대상 채소류는 7종으로 오이,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청·홍고추, 들깻잎, 대과토마토이며, 우리도 교육대상 농가수는 309농가로 수출에 참여하고 있다.

민찬식 도 농기원 기술보급과장은 “유관기관 합동으로 수출경영체 애로해결 기관합동 종합컨설팅을 실시해 지속적으로 수출현장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