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서울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7.12.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창업 글로벌 혁신 생태계 조성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8일 오후 2시 서울바이오허프 컨퍼런스홀에서 바이오창업의 글로벌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국적 제약사인 존슨앤드존슨과 함께 국내 최초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은 글로벌 바이오·의료·제약 분야 기업이 바이오 창업기업과 다국적 헬스케어 기업 간 개방형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한다.

이날 멜린다 리히터(Melinda Richter)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제이랩스(JLABS) 총괄 대표가 ‘획기적인 글로벌 솔루션 마련을 위한 혁신 촉진 방안’에 대한 기조연설 후 존슨앤드존슨의 혁신사업과 제이랩스를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동 우(Dong Wu)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아시아태평양 총괄 대표과 자장을 맡고, 멜린다 리히터 대표,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 등이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패널 토론을 진행해 글로벌 혁신 생태계에서 한국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전 세계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기술을 찾고, 유망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 모으기 위해 한국 최초로 서울바이오허브에서 개최된 ‘퀵파이어 챌린지’에 참여한 전 세계 10개국 32개 팀 중 최종 우승팀을 공개한다.

지난 8월부터 진행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의 최종 우승자인 2개 기업에 대해서는 각 7500만 원의 연구지원금과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서동록 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시는 서울바이오허브를 구심점으로 유수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방안을 확대할 것”이라며 “국내 우수 바이오 창업기업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도약의 토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