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시, 베트남 다낭시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실시
상태바
대구시, 베트남 다낭시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7.12.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낭시 자연·사회재난관리 분야 정보화 추진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11~15일까지 베트남 다낭시 공무원 7명을 초청해 도시재난시스템 등 정보화 분야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초청연수는 베트남 다낭시 공무원의 도시재난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낭시의 자연 및 사회재난관리 분야 정보화 추진 시 마스트플랜 역할을 위해 전자정부 추진과 도시재난 관련 주요 시설을 견학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다낭은 지역적 특수성으로 태풍의 경로에 위치해 있어 매년 태풍의 직·간접적 피해를 보고 있으며 또한 빈번한 이륜자동차 사고로 긴급구조 신고 체계의 통합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다낭시는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시의 우수한 도시재난관리시스템 및 운영 노하우가 다낭시의 도시재난 및 전자정부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초청연수에 참여하게 됐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행정안전부의 마스트플랜수립 사업을 바탕으로 외교부의 '2019년 정부부처 ODA사업 과제' 공모도 진행한다.

정영준 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초청연수가 양도시의 우호증진을 위한 밑거름이 돼 교류협력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대구의 지역 IT기업이 해외로 진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