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고흥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지원에 ‘총력’
상태바
고흥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지원에 ‘총력’
  • 강종모
  • 승인 2017.12.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겨울철을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의 보호를 위해 다음해 2월까지 집중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부군수를 추진단장으로, 기초생활수급 신청탈락자 및 자격 중지자, 주소득자 실직 등 여러 위기사유로 생계가 어려운 긴급지원가구, 고위험 1인 가구 등의 대상에 대해 공적지원·민간자원 연계를 통한 후원물품과 봉사활동 등을 지원한다.

특히 지난 1일부터 나흘간에 걸쳐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찾기’ 및 ‘사례관리·긴급지원 연계방안’ 마련을 위해 읍·면 복지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 및 읍·면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행복e음 사례관리 프로세스 익히기’, ‘긴급지원 개정사항 안내’, ‘읍·면 인적자원 활용방안’ 등을 공유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읍·면 직원들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통합사례관리업무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겨울철에 특히 취약한 소외계층을 발굴해 지속적인 상담과 관리를 통해 가구의 문제해결을 돕기 위한 사례관리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고흥군에 따르면 먼저 찾아가서 실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등 맞춤형복지업무 추진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난 10월 전 읍·면에 맞춤형복지계를 설치해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상담 및 신고는 보건복지콜센터(129) 또는 고흥군청 주민복지과(061-830-5909),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계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