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함양군, 지방소득세 위택스 활용 홍보
상태바
함양군, 지방소득세 위택스 활용 홍보
  • 이천수
  • 승인 2017.12.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을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전자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8일 군에 따르면,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은 국세인 소득세·법인세 원천징수의무자가 그 세액의 10%를 특별 징수해 다음 달 1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다.

모든 지방세가 이미 실시간 수납확인과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한 전자신고·납부를 실시하고 있으나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수기납부서를 지참해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납부하는 경우가 많다.

군의 올해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자진 납부 3239건 중 수기신고납부가 1685건으로 52%를 차지함에 따라 납세자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수기신고·납부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납세자가 직접 위택스 전자신고를 하도록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군은 수기납부서를 사용하는 관내 400여개 업체(특별징수의무자)에 안내문 및 홍보문을 발송했으며, 군 홈페이지에 납부방법 및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홍보활동을 추진해 납세자들이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편리한 전자신고·납부를 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수기신고·납부 방식의 경우 납부를 위해 금융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지만, 위택스를 이용하면 가상계좌 및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며, 신고 및 납부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